> 학과소개 > 학과소개

학과소개

21세기는 문화의 시대라고 합니다.

이 변화의 중심에 있는 것이 공연 및 뮤지컬 분야와 영상분야입니다. 현대의 최첨단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한 공연 및 뮤지컬 분야와 영상분야는 현대인의 생활에서 무시할 수 없는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중요성은 앞으로 더욱 증대될 것입니다. 우리나라, 특히 부산의 공연 및 뮤지컬 분야와 영상분야는 그 역사는 짧지만 현재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어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이 있는 전략분야입니다.

영산대학교 연기뮤지컬학과는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이러한 새로운 환경적 요구에 창조적으로 부응하며, 21세기 공연 및 뮤지컬 분야와 영상분야를 이끌어 나갈 우수한 고급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최상의 교육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연기뮤지컬학과는 교육의 현장성을 극대화하여 창조적이며 실용적인 교육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영산대학교 연기뮤지컬학과는 실기 위주의 교육을 통해 공연 및 뮤지컬 분야와 영상분야, 즉 대중예술의 전반을 아우르는 실기 능력을 지닌 첨단적인 전문예술인을 육성하기위해 먼저 문화적인 주체성을 분명히 하여 민족예술의 발전에 능동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구체적인 지식과 이론, 정신자세를 습득하게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공연 및 뮤지컬 분야와 영상분야를 넘나드는 21세기형 연기자 및 연출가로서 필요한 신체훈련, 즉 고전 발레에서부터, 째즈, 탭, 힙합 그리고 한국적인 움직임까지는 물론, 시창, 청음 훈련을 토대로 한 노래부르기, 화술 그리고 상상력과 창의성 훈련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연기술을 개발, 연마하게 하고 있습니다.

영산대학교 연기뮤지컬학과는 연출가이자 작가이신 이윤택의 밀양연극촌과 산학협정체결을 하고 있으며, 손기룡(부산시립극단 예술감독겸 수석연출가)등을 위시하여 국내 어느 대학교보다도 많은 현장 예술가를 교수진으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실사구시의 본 대학 교육이념에 의해 현장위주의 실기교육에 힘쓰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교수진과 함께 연기인 및 연출가로서의 재능뿐 아니라 먼저 정신자세 함양에도 중점을 두고 실기교육을 철저하게 실천하고 있습니다. 움직임과 화술, 상상력의 고른 발전을 유도하며 연기, 춤, 노래, 음악 등의 훈련을 통해 공연, 뮤지컬, 영상 등 다양한 장르에 적응할 수 있는 연기자 및 연출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험적이고 진취적인 연기자 및 연출가양성을 위해 다양한 형식의 발표 기회 및 자유로운 토론을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국제적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외국 대학, 단체와의 정기적 교류와 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자매결연을 맺은 외국대학과 지속적인 교류를 갖고, 4학년이 되면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는 공연 및 뮤지컬 분야와 영상관련 국제대회에 참가하여 견문을 넓힐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금년 6월 19일에 전 세계가 주목하고, 인류예술의 정수라고 일컫는 베이징 오페라의 요람이자 중국 최고 권위의 교육기관인, 북경에 위치한 중국희곡학원과 영산대학교 연기뮤지컬학과가 자매결연을 체결하였습니다. 이에 따른 학생들 간의 교류 및 연수 프로그램을 위시한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은 영산대학교 연기뮤지컬학과의 국제적 위상 제고에 기여할 것입니다

교육은 우리의 미래이며, 미래는 우리의 희망입니다. 우리 학생들을 세계 일류로 키우지 않으면, 우리에게 미래도 없고 희망도 없습니다. 그래서 영산대학교 연기뮤지컬학과는 학생들이 장차 국제화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독창적 상상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21세기 우리나라 의 공연 및 뮤지컬 분야와 영상분야는 물론 세계의 문화계를 이끌어갈 수 있는 국제적 안목을 지닌 전문 대중예술인을 키워내는 것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영산대학교 연기뮤지컬학과는 학생들이 자신의 특기와 적성을 살리면서 전공분야를 젊음의 힘으로 신바람 나게 배워, 졸업 후에 공연 및 뮤지컬 분야와 영상분야에서 한 사람의 전문가로서 자신의 꿈과 이상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